SH공사, 제9회 서울주민참여공연 개최 外 SK에코플랜트⋅롯데건설 [쿡경제]

SH공사, 제9회 서울주민참여공연 개최 外 SK에코플랜트⋅롯데건설 [쿡경제]

기사승인 2023-11-28 10:42:19
서울주택도시공사(SH)는 내달 2일 공공주택 입주민과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행사를 연다. SK에코플랜트가 시공하는 서부산 SK V1 지식산업센터가 제로에너지건축물(ZEB) 예비인증을 획득했다. 롯데건설은 부산 저소득 보호취약세대와 노인복지시설 개보수 공사를 했다. 

SH공사

올해도 SH주민참여공연 열린…경품⋅축하공연도 


SH공사는 내달 2일 문화행사 ‘서울 주민참여공연’을 연다. 주민참여공연은 공사 대표 주민참여형 문화행사로 올해 9회를 맞았다. 

올해 행사주제는 ‘예술로 함께 모인 우리, 함께 만든 사랑, 함께 누릴 행복’이다. 경쟁이 아닌 즐거운 경연으로 예술로 함께 된 이웃 공동체 의미를 담았다.

이날 예선을 통과한 10팀이 본선을 치른다. 대상부터 아차상까지 본선에 오른 모든 팀에게 상이 수여된다. 발라드가수 테이는 축하무대를 선다.

경품 이벤트도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주민참여공연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올해는 사전참관객과 시민심사위원을 모집한다. 

SK에코플랜트 

서부산 SK V1 지산에 SOFC 국내 최초 적용…ZEB 예비인증 


SK에코플랜트가 부산에 시공중인 서부산 SK V1 지식산업센터에 국내 최초로 중대형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를 적용해 제로에너지건축물(ZEB) 예비인증을 획득했다.

서부산 SK V1 지식산업센터 연면적은 약 16만5000㎡로 일반건축물 ZEB 인증 사례 중 역대 최대규모다. 
 
SOFC는 대형 건축물 ZEB 달성을 위한 최적 솔루션이다. 인증에 주로 활용되는 태양광발전설비와 비교했을 때 약 10분의 1 규모 설치 면적만 있어도 비등한 발전량을 확보할 수 있다. 

윤수준 롯데건설 영남지사장(위)과 오은택 부산남구청장이 외벽 도장 보수를 하고 있다.

롯데건설, 부산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봉사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은 27일 저소득 보호취약세대와 노인복지시설 개보수 공사를 했다. 

봉사단은 부산 남구 노인복지시설 2곳과 보호취약세대 5세대를 방문해 도배⋅장판⋅창호⋅방수 등 노후시설을 보수했다. 화재감지기를 설치하고 조명기기와 보일러 등 낡은 시설도 교체했다. 

이날 봉사는 롯데건설 임직원이 기부한 금액 3배를 회사가 함께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제도로 기금을 마련, 진행됐다. 

롯데건설은 2012년부터 건설업 특성을 살린 시설개선 사회공헌 활동 ‘러브하우스’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서울 금천구와 광진구 지역아동센터 시설개선과 보수공사를 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