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신규 임용 전임교원 역량시스템 고도화 워크숍 가져

영남이공대, 신규 임용 전임교원 역량시스템 고도화 워크숍 가져

역량 기반 시스템 및 교육 과정 활용 교육으로 교수 역량 강화

기사승인 2023-12-06 10:27:35
이재용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2023.12.06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5일 천마스퀘어 1층 컨벤션홀에서 신규 임용 전임교원 대상 역량시스템 고도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임용 전임교원에게 영남이공대의 역량시스템을 활용한 성과관리 및 역량기반 교과목 학업 성취의 상관도 분석을 통한 역량 기반 교육과정의 중요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남이공대 교육과정혁신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는 이재용 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과 2021학년도부터 2023학년도까지 신규 임용된 전임교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은 이재용 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교육과정혁신센터 황재규 센터장의 교육과정혁신센터 운영 현황 보고 ▲㈜미래융합정보기술 신진주 이사의 역량시스템 교육 및 타 대학 운영사례 특강 ▲역량시스템 활용을 통한 데이터기반 성과 관리 ▲역량 기반 교육과정 필요성 ▲시스템 개선 의견 수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워크숍 주요 내용으로는 ▲영남이공대 6대 핵심 역량 및 하위역량의 정의 설명 ▲진단평가, 수행평가, 강의계획서 역량기반 시스템 입력 방법 교육 ▲역량달성도 활용 및 교과목 CQI를 통한 교육과정 CQI 방법 교육 ▲학과(계열) 역량 기반 교육의 학습성과 관리와 데이터 기반 성과관리 운영 교육 등을 통해 신임 교원들에게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인식시켰다.

더불어 신임교원에게 필요한 대학 조직, 학사운영, 학생지도 및 복무 등 대학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료와 설명회도 함께 진행됐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이번 워크숍이 신규 임용 교원들이 역량 기반 교육 과정 및 핵심 역량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 과정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교원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학생을 위한 탄탄한 교육 과정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 임을 증명하고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