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규하 중구청장, 사회공헌문화 확산 기여 ‘공로장’ 수상

류규하 중구청장, 사회공헌문화 확산 기여 ‘공로장’ 수상

한국사회공헌협회 선정 사회봉사에 헌신한 공로 인정

기사승인 2023-12-08 14:45:47
류규하(가운데) 대구 중구청장이 한국사회공헌협회로부터 사회공헌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공로장을 받았다. (중구청 제공) 2023.12.08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이 지난 1일 한국사회공헌협회로부터 사회공헌문화 확산과 사회봉사에 솔선수범한 공로로 공로장을 받았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1994년부터 현재까지 대구 중구의 지역주민을 위해 구의원, 시의원 활동을 하며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적인 행정을 수행했다.

또 2018년 중구청장 취임 후 지역 저소득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구민들의 눈높이를 맞춰 행복한 중구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중구는 지난 11월 ▲지방자치혁신대상 복지혁신 부문 ‘최우수상’ 수상 ▲전국 최초 지역 어르신, 도움이 필요한 권역별 주민을 대상으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한마음 순회봉사’ ▲대구시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1위 성과 ▲노인일자리사업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등 민·관 복지 네트워크 구축과 생활밀착 복지중구 구현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올 한해도 구민을 위한 사회봉사에 앞장 선 동료 직원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구민과 함께하는 중구 실현과 앞서가는 복지 중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