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사이버대, 대구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산학협약 체결

영진사이버대, 대구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산학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3-12-13 16:41:16
영진사이버대와 대구시육아종합지원센터 13일 이 대학교 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진사이버대 제공) 2023.12.13
영진사이버대학교는 13일 대구 북구 본교 회의실에서 대구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전문인력 양성 및 원격학습 기반의 평생교육 실현을 목표로 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대구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영진사이버대는 산학협력 분야 상호 교류 및 주문식교육 추진에 대한 협의를 통해 소속 임직원들의 평생교육을 지원키로 했다. 

이에 따라 이 센터 소속 임직원들이 영진사이버대 입학 시 장학금 혜택 등 다양한 지원을 부여해 자기 계발과 전문지식 함양이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실현되도록 하는데 상호 협력한다.

1997년 개소한 대구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대구시가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목적으로 설립한 거점기관으로 어린이집 지원과 관리 및 가정양육 보호자에 대한 맞춤형 지원과 시설보육, 가정양육과 관련한 정보 및 상담, 일시보육 서비스, 장난감과 도서 대여, 교재 및 교구 대여, 놀이공간 제공 등 원스톱 육아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지영 대구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임직원들의 경쟁력 강화와 센터의 인적자원 역량 강화는 물론 평생교육 기회 제공으로 지역사회 육아 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역량 제고와 원스톱 육아 지원 서비스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방제 영진사이버대 총장은 “대구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공동으로 맞춤형 교육 및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창의적 인적자원의 양성이 기대된다. 지역사회 육아 지원을 위한 거점 기관과 우리 대학교가 함께 성장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데도 공동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학교 사회봉사단은 13일 오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찾아, 지난 11월 재학생 한마음체육대회에서 아나바다 장터 운영 수익금 113만 8000원을 기부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