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은 다음달 부산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업무형) 분양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반도건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부산 강서구 명지동에 지하 2층~지상 8층, 연면적 16만6292㎡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 1128실(제조형, 업무형, 독립형)과 근린생활시설 82실 등 부산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준공될 예정이며, 준공 시점은 2026년 9월 이다.
설명에 따르면 반도아이비플래닛(업무형)은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평면 구성 및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가변 평면 설계를 가지고 있다. 이에 소규모 기업, 스타트업 등을 위한 소형 오피스는 물론 중견기업의 사무실로 활용 가능하다.
여기에 지하 1층~지상 5층까지 드라이브인·도어투도어 시스템과 최대 7m 주차장 광폭도로, 바닥 하중 최대 1.2t/㎡ 등을 구축해 건물 내부 호실 앞까지 진·출입이 가능하다. 하역데크와 연계된 4대의 화물용 승강기가 전층 운행된다.
또한 통합 스마트 플랫폼을 적용해 입주자들이 공용 회의실과 다목적실 예약, 방문자 및 차량 사전 등록, 지식산업센터 시설현황 확인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커뮤티니시설 예약, 결제 및 현황확인이 가능하고, 관리비 조회, 사용 이력 확인 등의 서비스와 △센터 내 공지 △민원 신청 △자료실 열람 △입주사 설문 조사 △입주사 간 소통 공간 등 생활지원센터의 기능도 담당한다.
지리적으로는 명지국제신도시와 낙동남로에 인접한 위치로 명지IC, 서부산IC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녹산국가산업단지, 화전일반산업단지 등 인근 약 19개 산업단지와 7000여개의 다양한 입주기업이 위치하고 있다.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첫 번째로 선보인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에서 성공적인 분양성적을 거뒀다”면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업무형 지식산업센터도 입주기업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해 줄 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