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지역 청년 동아리에 최대 90만원 ‘활동비’ 지원

영주시, 지역 청년 동아리에 최대 90만원 ‘활동비’ 지원

기사승인 2024-03-19 10:58:35
영주시청 전경.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가 청년의 역량 강화와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돕기 위해 ‘청년동아리 활동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영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3인 이상의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구성된 동아리가 참가 대상이며, 문화·예술, 취미·여가, 지역발전 연구 등의 주제를 다루는 동아리이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단순 친목 도모 및 정치·영리·종교를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나 일회성 행사·교육·여행을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시는 사업계획의 적정성, 적극성, 실현가능성, 타당성 등을 1차 심사하고 영주시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 10개 동아리에 동아리별 최대 9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19일 오전 9시부터 4월 1일 오후 6시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신청서와 활동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영주시청 일자리경제과에 방문해 접수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대열 영주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지역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꿈을 키우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다채로운 활동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주=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