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구마라톤대회서 봉사활동

대구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구마라톤대회서 봉사활동

기사승인 2024-04-08 11:27:23
대구보건대 물리치료학과 학생들이 7일 ‘2024 대구마라톤대회’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학교 물리치료학과 교수와 재학생 등 46명이 ‘2024 대구마라톤대회’의 참가 선수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물리치료학과는 대회 개최 전후인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라온제나호텔과 월드컵경기장에서 엘리트 풀코스 참가 선수들의 원활한 대회 준비가 가능하도록 마사지와 테이핑 치료 활동을 진행했다.

대회 당일인 7일에는 현장에서 마스터즈 코스 참가 선수들의 컨디션 조절을 돕는 근육 이완 마사지와 부상 방지 테이핑 봉사를 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물리치료학과 3학년 귄기연(30)씨는 “국제적 마라톤 대회에 자원봉사로 참가해 생생한 현장 실습이 가능했다”며 “봉사활동을 통해 선수들이 목표지점까지 도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구보건대 물리치료학과 권원안(56) 학과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살려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봉사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보건대 물리치료학과는 지난 2017년부터 대구마라톤대회에서 전공을 연계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재능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2024 대구마라톤대회’서 봉사활동을 펼친 대구보건대 물리치료학과 학생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