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공공데이터로 국민의 아이디어 모은다”

영천시, “공공데이터로 국민의 아이디어 모은다”

‘제3회 영천시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4-04-11 14:52:19
‘2024년 제3회 영천시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포스터. 영천시청 제공

영천시는 오는 15일부터 6월 14일까지 ‘2024년 제3회 영천시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공공데이터 활용을 통한 아이디어 발굴과 데이터 시각화로 데이터 경제 활성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는 데이터 시각화 분야가 신설됐고, 포항테크노파크와 빅데이터 혁신융합대학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참가 부문은 아이디어 기획과 데이터 시각화 2개 분야로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가 있는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명 이내의 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로 최우수, 우수, 장려상 총 12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영천시장상 등 상장과 총 1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영천시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심사 일정 및 기준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수상작은 영천시의 정책사업에 접목할 수 있도록 활용 방안으로 제안하며, 아이디어 기획 분야 최우수 수상팀의 제12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행정안전부 주최) 본선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공공데이터로 찾아낸 참신한 아이디어와 분석 결과가 영천시의 데이터 기반 행정에 반영될 수 있게 다양한 공공데이터를 발굴 개방하겠다”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고품질의 데이터를 더 많이, 더욱 편리하게 제공,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천=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