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 중소기업 운전자금(이차보전) 한도 우대 항목에 육아 유연근무 지원 업체를 추가해 확대·시행한다.
중소기업 운전자금은 기업 대출 시 이자 일부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최근 경북도가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포함에 따라 구미시 또한 육아 유연근무 지원 업체에 혜택을 주기로 한 것이다.
육아 유연근무 지원 업체는 육아 휴직, 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 출산 전후 휴가, 육아 재택근무, 육아시간 선택제, 배우자 출산 휴가 이력이 있는 업체이다.
해당 업체는 고용보험 사이트(육아휴직, 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 출산 전후 휴가)와 업체 자체 발급(육아 재택근무, 육아시간 선택제, 배우자 출산휴가)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해당하는 업체는 1년간 한도 최대 5억원(매출액별 차등)까지, 지원금리는 일반 2.5%, 우대 3%이며, 관내 주소 근로자 전입률 70% 이상(대표자 포함)에 해당하는 경우 우대금리 3%를 지원한다.
구미시는 육아 유연근무 지원 업체 우대로 기업 경영난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문화를 조성해 저출생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시 운전자금은 5월 2일부터 5월 9일까지 접수하며, 경북도중소기업육성자금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기업지원IT포털에서 이달 말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구미시청 기업투자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미=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