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감일문화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하남시, 감일문화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기사승인 2024-07-08 13:28:59
이현재 하남시장(왼쪽)이 감일문화공원 내에 조성된 어린이 물놀이장을 시찰하고 있다.

경기도 하남시는 오는 13일 감일지구에도 ‘어린이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8일 밝혔다.

감일문화공원 내에 910㎡ 규모로 마련된 어린이 물놀이장은 시민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새롭게 운영하는 임시 시설로, 8월 18일까지 주말에만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시는 물놀이장에 튜브수조 2기와 워터슬라이드 등은 물론 남녀 탈의실과 캐노피 쉼터도 설치했다. 우천이나 이용객 구토·배변 등 수질오염 요인이 발생할 경우 당일에는 물놀이장을 폐장한다.

아울러 수질오염 방지를 위해 매일 시간당 염소 잔류량 자체검사를 실시하고, 당일 사용한 물은 운영종료 후 모두 배출한 후 다시 새물을 채워 넣는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안전요원을 비롯한 근무자들을 물놀이장 곳곳에 배치했다.

이현재 시장은 “감일신도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물놀이장을 조성해달라는 시민들의 요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중심가인 감일지구 문화공원에 임시시설물을 설치해 물놀이장을 개장하게 됐다”며 “하남시는 물놀이장을 방문한 시민들이 행복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과 수질오염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남=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