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는 지난 20일 ‘미래 사회복지사로서 일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를 주제로 취업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온라인 줌(ZOOM)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많은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강의와 질의응답이 이뤄지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강의를 맡은 사회복지학부 정환석 특임교수는 사회복지현장에서 20여 년간 사회복지사로 종사했다.
오화영 학부장은 “이번 취업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성을 갖춘 사회복지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 특강 참여자는 “특강을 통해 재학 중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준비과정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기회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특강을 주관한 글로벌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는 지난 15년간 휴먼서비스를 실천하는 전문사회복지사 양성을 목표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정규 교과과정 이외에도 다양한 비교과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성 향상을 위한 특강 및 취·창업특강, 사회복지사 1급자격증 대비반 운영, 동아리활동, 온·오프라인 모임, 입학에서 졸업까지 학생 개별 맞춤형 학습 지도와 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졸업 시 사회복지학사 취득과 함께 사회복지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2급, 실버전문복지사와 같은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복지심리상담사, 라이프코치, 복지시설경영사, 헬스케어관리사, 치매케어지도사 수료증 취득도 가능하다.
또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과정을 이수하는 경우 사회복지 학사 학위와 함께 치매케어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오는 8월 19일까지 사회복지학부를 비롯한 14개 학부(과)에서 2024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