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측에 따르면 이번 기기분석 실습 교육은 연구원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화장품 품질관리 실무자 기기분석 실습 교육은 유통화장품 안전관리 기준에 대한 시험법을 바탕으로 유해물질시험법, 기능성 화장품 주성분 시험법 및 중금속 시험법 교육과정을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병행해 실시 할 예정이다.
2013년 화장품 품질관리 실무자 기기분석 실습 교육 내용에는 제1차 교육인 “유통화장품 중 유해물질 시험법 이해 및 실습(GC)”에서 △유해물질?배합한도 원료 시험법의 이해(메탄올, 프탈레이트류, 디옥산, 포름알데하이드, 살균보존제 등)와 제2차 교육인 “유통화장품 중 기능성주성분 시험법 이해 및 실습(HPLC)”에서는 △기능성 화장품 주성분 시험법의 이해(주름, 미백, 자외선차단 등 고시성분)등이 포함됐다.
이와함께 제3차 교육인 “유통화장품 중 중금속 시험법 이해 및 실습(ICP)”에서는 △중금속 시험법의 이해(납, 비소, 수은, 카드늄, 안티몬 등)에 대해 각 기기 전문가의 이론교육과 더불어 실무 실습 교육과정으로 연구원 2층 실험실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신현두 원장은 “처음으로 실시되는 ‘화장품 품질관리 실무자 기기분석 실습 교육 과정’은 유통 화장품 분석 실습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며, 2014년도에는 ‘유통화장품 안전관리 기준 시험분석법 이해 및 실습’ 교육을 연구원에서 주관 및 진행하는 각종 교육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심도 있게 구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