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하우스, ‘에뛰드 캐치앱’스마트앱어워드 우수상 수상

에뛰드하우스, ‘에뛰드 캐치앱’스마트앱어워드 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13-12-16 10:55:01

[쿠키 생활]
에뛰드하우스의 스마트 게임형 애플리케이션 ‘에뛰드 캐치앱’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13'에서 브랜드서비스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에뛰드 캐치앱’은 지난 2월 에뛰드하우스의 새로운 메이크업 컬렉션인 ‘스윗 레시피’ 출시를 기념하며 개발됐으며, 국내 최초 고주파를 통한 음성인식 기술인 오디오 핑거프린트 기술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어플을 실행한 뒤 ‘스윗 레시피’ 컬렉션 광고의 소리에 맞춰 핸드폰을 흔들면 광고 음악 속에 숨겨진 전자시그널에 반응해 다양한 경품과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브랜드 정체성이 명확히 드러나는 아기자기한 색감과 디자인으로 브랜드 철학인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고객들이 직접 모바일로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컨텐츠 구성 부분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에뛰드 캐치앱’은 지난 2월 출시 이후 1주일 만에 2만 5천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수많은 소비자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긍정적인 리뷰는 물론 5점 만점에 4.3점이라는 브랜드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높은 수준의 평점을 남겨주며 그 우수성을 인정한 바 있다.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고객과의 더욱 다양하고 친밀한 소통과 공감을 위해 적극적인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 선도해온 에뛰드하우스의 노력이 전문가와 고객 모두에게 인정 받았다는 것이 무엇보다 큰 영광이며, 뜨거운 관심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에뛰드하우스의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와 채널을 개발하고자 하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스마트앱어워드’는 인터넷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디자인, 사용자환경(UI), 콘텐츠 등의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