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19종 출시… 영양강화 레시피 변경 포함 총 47종 스무디 라인업
스무디 브랜드 스무디킹이 오리지널 스무디킹 스무디의 영양을 강화하고 퍼스널 푸드(Personal Food)로써의 입지를 굳건히 하기 위해 다양한 신메뉴 론칭 및 대대적인 메뉴 개편과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스무디킹이 이번에 선보인 새로운 스무디는 밀(Meal)라인 14종, 액티브(Active)라인 2종, 엔조이(Enjoy)라인 3종 등 총 19종이다. 특히 Meal 라인에는 피부조직 등 체세포 구성에 필수적인 단백질과 비타민 B 등이 풍부한 ‘피넛 파워 플러스’ 2종과 가볍게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도록 포만감을 주는 식이섬유와 무지방우유, 다양한 과일의 비타민까지 함유된 ‘그릭요거트’ 3종이 포함됐다.
신메뉴를 포함한 스무디 47종은 고객의 편리한 주문을 돕기 위해 각 라인의 첫 글자를 따 M, A, E, V, K의 5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된다. M(meal)은 식사용, A(active)는 수분 밸런스 및 면역력 강화, E(enjoy)는 활력 증진, V(veggie)는 채소와 과일의 비타민 섭취, K(kids)는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을 위한 스무디다. 고객들은 M1, A3 등 메뉴보드에 적힌 이니셜과 번호를 보고 해당 스무디의 섭취 목적을 바로 알 수 있고, 주문 또한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은 자신이 선택한 스무디에 데일리 비타민, 뷰티 콜라겐, 다이어트 다운 등 스무디 이용 목적을 강화할 수 있는 ‘인핸서’와 블루베리, 레몬, 웨이프로틴 등의 ‘엑스트라’를 추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터비나도(사탕수수) 함유량 조절을 통해 칼로리를 낮출 수 있어 단 하나뿐인 나만의 스무디, 즉 ‘퍼스널 푸드’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스무디킹 관계자는 “이번에 구성된 5가지 카테고리는 ‘오리지널리티(Originality)’를 표방한 미국의 메뉴 운영 방식과 동일한 것”이라며 “앞으로 재료 본연의 뛰어난 맛과 영양을 살린 스무디를 다양화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맞춘 퍼스널 푸드를 먹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무디킹은 ‘퍼스널 푸드’ 브랜드로의 귀환을 기념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전 날 먹은 음식에 따라 알맞은 스무디를 추천해주고 인핸서 및 엑스트라 무료, 스무디 1+1, 30%할인, 사이즈 업 제공 등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 12종을 담아 ‘가끔은 그래도 괜찮아’ 쿠폰북을 배포한다. 이 쿠폰북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스무디킹 매장 및 스무디킹 플러스 앱을 통해 누구나 쉽게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