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훈 기자] 제주항공 취항지 특화상품 AK몰에서 판매=애경그룹 계열 제주항공이 시너지 창출을 위한 계열사 간 협업을 강화한다.
제주항공은 ‘AK MALL’에서 제주항공이 취항하고 있는 해외 각 도시 여행에 필요한 특화상품을 판매한다.
에어부산, 4차 산업사회 선도 LCC를 위한 경쟁력 확보 나서=에어부산은 31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4차 산업사회 선도 LCC’를 위한 경영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을 맡은 이민화 교수는 ‘4차 산업사회의 이해‘라는 주제로 에어부산 임직원 약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에어부산은 올해 IT전략팀을 신설하고 영업/마케팅, 운항/캐빈, 정비, 일반 부문 등 각 분야의 팀원들로 구성된 4차 산업 관련 테스크포스팀(TFT)을 발족해 4차 산업사회에 대한 준비 기반을 마련했다.
4차 산업 관련 테스크포스팀(TFT)은 정기적인 회의를 통한 아이디어 도출은 물론 각 분야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영업력 및 마케팅 강화 △운항 안전역량 제고 △정비 효율성 강화 △온실가스 감축 △고객 편의 강화 △관리 효율성 향상 등의 실행 계획을 수립할 전망이다.
에미레이트 항공, 100% 자원재활용 친환경 담요 출시=에미레이트 항공은 플라스틱병을 100%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담요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친환경 담요는 ecoTHREAD™의 특허 기술로 제작됐다, 장거리 노선을 이용하는 모든 이코노미 클래스 승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친환경 담요에는 하나 당 28개의 재활용 플라스틱병이 사용됐으며 플라스틱 병을 플라스틱 칩 형태로 다듬은 후, 이를 폴라플리스 소재의 얇은 실로 만드는 최신 기술을 통해 제작됐다.
hoo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