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장수군은 ‘최초, 최고, 최다’ 등 군의 이색적인 기록을 담은 '도전! 장수 콜럼버스!' 책자 300부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콜럼버스 책자는 장수군 행정공무원을 대상으로 장수군의 이색적인 기록을 접수 받아 농축산, 역사, 문화관광, 환경, 종교, 복지, 기타 등 7개 분야의 기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수록했다.
‘전국 최초 지방자치단체 작은 영화관, 한누리 시네마(2010.11.27. 개관)’, ‘전국 최초 red컬러를 테마로한 축제,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2007~)’‘장수군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 팔성사(창건일 603년)’등 장수군의 이모저모를 책자에 담고, 관련된 재미 있는 상식을 함께 수록해 평소에 알지 못하던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도전! 장수 콜럼버스!' 는 인구 2만 3천여명의 작은 농촌 도시의 농축산업, 생활환경, 역사 등 66건의 기록이 새롭게 담겨 있는 책으로서, 장수군을 모르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장수 군민에게도 군의 이색적인 모습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군 관계자가 전했다.
한영희 장수부군수는 “이러한 기록들을 다듬고 보완해 앞으로도 장수 군민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록들을 남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말했다.
장수=김완모 기자 wanmokim@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