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토피아 완주군이 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북 완주군은 제12기 완주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내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해 실시한 ‘18년도 교육희망 수요조사 결과’ 와 ‘완주 농업특성’을 반영한 것으로 시설딸기과 (30명), 소셜마케팅 (20명), 친환경채소과 (30명), 체험농업과 (30명)다.
지원 자격은 완주군에 실제 거주하는 자로 지원학과 품목을 재배하거나 사업장을 운영하는 농업인과 희망자다.
신청 방법은 완주군농업기술센터 홈 페이지 또는 읍·면사무소에서 교부받은 입학 원서를 농업기술센터에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되고, 최종 합격자는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내달 23일 농업기술센터 홈 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각 과정별로 25~30회, 120~140시간에 걸쳐 이론과 실습, 현장견학, 농가포장 실습, 코칭 등으로 진행되며, 총 출석일수 70% 이상 출석해야 수료 가능하다.
김중옥 완주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완주농업인대학에서는 완주 농업을 이끌어 갈 유능한 농업인을 발굴하고 집중교육을 통해 기술력과 경영능력을 갖춘 전문 농업 경영인을 양성하고 있다” 며 “관심있는 농업인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입학 전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완주=김완모 기자 wanmokim@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