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증권, 우정약품에 IBK베스트챔피언 4호 인증서 전달
IBK투자증권은 부산시 연제구에 위치한 우정약품을 방문해 IBK베스트챔피언 4호 인증서를 전달했다.
우정약품은 부산을 중심으로 하는 의약품 전문 유통업체로 2000개의 거래선을 보유한 중견기업이다. 약국용 화장품 출시 및 신약 제작·유통 등 토탈 헬스케어 업체로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진행해 미래 성장잠재력이 커지고 있다.
IBK투자증권 김영규 사장은 인증서 전달과 함께 중소기업 성장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판로지원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을 통해 ‘중소기업 경쟁력 확보-우수인재 유치-판로개척-매출증대-기업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 확립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IBK투자증권 김영규 사장은 “중소기업특화증권사로서 자본시장 내 중소기업 자금조달뿐만 아니라 정기포럼, 연합공채 등 전방위적 지원을 확대해 성장 가능성이 뛰어난 중소기업의 위상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IBK베스트챔피언’은 IBK투자증권 고객 기업 중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도입한 자체 인증제도다. IBK투자증권은 베스트챔피언 선정 기업에게 성장단계별 맞춤형 기업금융 서비스와 인재발굴 지원, 동반자금융 매칭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IBK투자증권은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코넥스 상장, 신기술투자조합 설립 등 중기특화업무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IBK금융그룹과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시너지를 강화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노후계획, 연금이 좋다’ 이벤트 실시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15일 고객과 함께 하는 노후 준비를 위해 ‘노후계획, 연금이 좋다’ 이벤트를 6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초고령화 시대를 맞아 노후를 위해 연금자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투자를 통한 고객자산증대에 기여하고자 준비했다.
첫 번째 이벤트인 ‘시드니 이벤트’는 개인연금 계약이전 고객 중 대상상품 순매수 1억원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된다. 추첨을 통해 시드니 왕복 항공권과 숙박권, 포시즌스호텔 서울 숙박권을 제공한다.
두 번째 이벤트인 ‘Welcome 이벤트’는 개인연금과 IRP 신규가입고객 중 순매수금액 300만원 이상 또는 월 30만원씩 2년 자동이체 약정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선착순 5000명에게 모바일 백화점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펀드(e-class)로 welcome 이벤트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티콘을 추가로 증정한다.
마지막 이벤트인 ‘6 Chance 이벤트’는 선정된 6개 운용사 개인연금펀드의 순매수금액 규모에 따라 1~5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신인기 미래에셋대우 리테일전략본부장은 “노동시장의 경쟁과 자동화로 은퇴시기는 빨라지는 반면, 고령화로 인해 노후기간은 길어지고 있다”며 “미래에셋대우는 다양한 연금상품을 바탕으로 연금관리운영 능력을 지속적으로 키워온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노후 준비 파트너로서 함께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대우 영업점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연금저축계좌 등 금융투자상품은 투자결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