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대구CIB센터’ 신설…전국 기업금융 커버리지 완성
KB증권은 29일 기업금융 특화 복합점포인 ‘대구CIB센터’를 신설했다.
이날 개점식에는 KB금융지주 CIB총괄 오보열 전무와 KB증권 IB총괄본부 김성현 부사장, KB국민은행 대구지역영업그룹 대표와 경북지역영업그룹 대표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CIB센터는 KB증권과 KB국민은행의 협업을 통해 기업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너지를 창출하는 기업금융 특화 복합점포이다.
대구CIB센터는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밀집했지만 기업고객 대상의 금융서비스가 부족했던 대구성서산업단지에 위치해 대구 및 경북권 기업고객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한다.
향후 지역 기업의 특성에 맞춰 일반적인 대출과 예금, 외환뿐만 아니라 인수합병(M&A), 기업공개(IPO), 회사채 발행 등 기업의 성장과정에서 필요한 금융니즈를 채워주는 종합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KB증권은 대구CIB센터를 포함해 총 9개의 CIB센터를 주요 지역에 구축해 전국 커버리지를 완성하게 됐다. 앞으로 전국 CIB네트워크를 활용해 보다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증권 관계자는 “전국 기업금융 커버리지를 통해 노하우를 활용한 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며 유망기업과 함께 성장할 예정”이라며, “KB금융그룹의 계열사들과 협업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인정하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안타증권, 우수고객 초청 ‘뷰티(Beauty) 이벤트’ 개최
유안타증권은 이달 29일 우수고객 초청 문화콘텐츠 프로그램인 ‘Fortune Event’의 일환으로 서울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재경지역 50~60대 여성 우수고객 20명을 초청해 ‘뷰티(Beauty)이벤트’를 개최했다.
유안타증권은 그동안 ‘Fortune Event’라는 명칭으로 우수고객을 초청해 예술·인문학 등을 주제로 한 차별화된 문화콘텐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Fortune Event’는 ‘미운우리새끼’, ‘동상이몽2’에서 연예인 전담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청담 로앤로우(LO&RAW) 임숙진 원장을 초빙해 ‘10년 젊어지는 메이크업(Make-up)’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과 함께 참석고객 중 희망자 2명을 대상으로 풀 메이크업을 직접 시연하며 구체적인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달했다. 참석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리터치 및 헤어 스타일링 컨설팅을 제공해 참석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유안타증권 신남석 리테일 전략본부장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라며 “수준높은 자산관리와 더불어 차별화된 고품격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최선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