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글로벌 교통안전 캠페인 참가…교통사고 줄이기 앞장

CJ대한통운, 글로벌 교통안전 캠페인 참가…교통사고 줄이기 앞장

기사승인 2018-07-24 09:37:45

CJ대한통운은 24~25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 2층에서 열리는 '글로벌 교통안전 캠페인(Action For Road Safety)’ 행사에 참가,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UN의 제청으로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전개중이며 지난 2011년부터 오는 2020년까지 10년간 전세계에서 500만 명의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제20대 국회 교통안전포럼’이 교통안전 홍보 캠페인의 활성화를 위해 (사)대한자동차경주협회와 함께 주최하고 CJ대한통운, 손해보험협회,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후원한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단체와 개인은 글로벌 안전운전 캠페인 ‘골든 룰 10계명’에 서명하고 안전운전을 위한 수칙을 전파, 실천하는데 앞장서기로 했다. 10계명은 ▲안전띠 착용하기 ▲규정속도 준수하기 ▲음주운전 하지 않기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금지 ▲운행 전 차량상태 점검하기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교통사고 예방과 피해를 줄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사)대한자동차경주협회 협회장사로 그간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과 안전운전 문화 확산에 노력해왔다. CJ대한통운은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을 위해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대회’에 타이틀 스폰서로 후원하고 있다. 모터스포츠는 스피드 경기인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 자동차를 이용한 운송이 많은 물류업의 특성상 회사와 레이싱팀이 주축이 되어 택배기사, 화물차 운전자 등을 대상으로 안전 교육을 실시해 사고를 예방하는데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배성은 기자 sebae@kukinews.com

배성은 기자
sebae@kukinews.com
배성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