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온라인 보도 매체 형태의 소통 채널 ‘SKinno News’를 오픈했다.
SK이노베이션은 12일 “회사가 추구하는 딥체인지2.0, 사회적 가치 창출, 공유인프라 등 경영활동 및 구성원들의 노력을 직접 전달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직접 소통 채널인 SKinno News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SKinno News는 총 7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기업뉴스 ▲사회적 가치 뉴스 ▲현장 뉴스 ▲INDUSTRY ▲프레스센터 ▲멀티미디어 ▲Today’s 등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 채널을 그간 주 2~3개의 소식을 전하던 기존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와 달리, 이해관계자가 궁금해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매일 3개 안팎의 회사에 대한 뉴스를 생산해 게재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나라 경제의 가장 큰 변수인 유가의 변동 추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국제 유가를 두바이 기준 원유와 싱가폴 기준 현물 시장의 휘발유 가격을 구분하고, 국내 유가는 정유사 평균 공급가격과 전국 주유소 평균 휘발유 가격을 과거 추이와 함께 제시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학생·업계 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SK이노베이션이 추구하는 딥체인지2.0을 통한 성장은 비즈니스 및 기업가치 측면에서뿐 아니라,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한 가치”라며 “이해관계자들이 원하는 회사에 대한 궁금한 점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 기업 가치를 리딩해 나가는 소통 채널로 만들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