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2019 경북 ICT & SW 융합산업 육성 포럼 개최

안동대, 2019 경북 ICT & SW 융합산업 육성 포럼 개최

기사승인 2019-12-19 11:14:46

국립 안동대학교와 (사)경북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19일 안동시청에서 ‘인공지능(AI)을 주제로 ‘2019 경북 ICT & SW 융합산업 육성 포럼’을 연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역 산업과 ICT & SW 융합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 산업을 창출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포럼에는 안동지역 ICT 소프트웨어 산업 종사자, 관련 교수, 학생들이 참석한다.

중앙대학교 석좌교수인 김진형 박사의 ‘인공지능이 가져오는 사회경제의 변화’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포인드 이채수 대표의 ‘인공지능 기술의 산업적 적용방법과 사례’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주제 발표 후 김현기 (사)경북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의 사회로 ‘지역 산업의 인공지능 활용방안’을 위한 패널토의가 이어질 계획이다.

또 지역 산업과 관련된 ICT & SW를 융합한 창의적인 공공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 ‘2019년 안동지역 산업 기반의 ICT & SW 융합 공공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도 병행될 예정이다.

김현기 (사)경북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지역 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공지능 활용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동=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