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방경찰청, 4.15 선거 대비 24시간 단속체제 구축

경북지방경찰청, 4.15 선거 대비 24시간 단속체제 구축

기사승인 2020-02-13 15:54:41

[안동=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북지방경찰청은 오는 4.15 선거를 앞두고 도내 24개 경찰서에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열어 24시간 선거범죄 단속 체제에 돌입한다.

13일 경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선거가 60여 일 앞으로 다가와 후보자 간 선거 경쟁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고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선거 불법행위에 대해 엄정 대응할 방침이다.

경찰은 선거의 공정성을 중대하게 침해하는 ▲ 금품선거 ▲ 거짓말 선거 ▲ 불법선전 ▲ 불법 단체 동원 ▲ 선거폭력 등 선거범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 정당·지위 고하를 불문하고 엄정히 처벌할 방침이다.

또 ‘경찰 선거 개입 의혹, 편파 수사 시비’ 등 불필요한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사 전 과정에서 엄정 중립자세를 견지, 적법절차를 철저히 준수할 계획이다.

특히 경찰은 선거범죄 신고·제보자에게 범인 검거 등 공로자 보상에 관한 규정, 공직선거관리규칙에 따라 최고 5억 원까지 신고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경북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선거를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르기 위해서는 경찰의 노력뿐만 아니라 국민의 적극적인 신고와 제보가 중요하다"며 "선거 관련 불법행위를 알게 된 경우 112 또는 가까운 경찰관서에 적극적으로 신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