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고교교육 기여대학지원 사업 7년 연속 선정

안동대, 고교교육 기여대학지원 사업 7년 연속 선정

기사승인 2020-05-29 10:40:07

[안동=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국립 안동대학교가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지원 사업’에 7년 연속 선정됐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입전형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전형 과정의 공정성·투명성을 높이고 합리적으로 대입전형을 운영한 대학을 평가해 우수한 대학을 선정·지원하는 사업이다.

29일 안동대에 따르면 교육부는 선정평가를 통해 유형Ⅰ대학 67개교, 유형Ⅱ대학 8개교 등 총 75개교의 지원 대학을 선정했다.

유형I대학에 선정된 안동대학교는 올해 사업비 지원액이 5억 원으로 2014년 처음 사업에 선정된 이후 총 31억37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안동대는 꾸준히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완화하는 한편 대입전형을 간소화해 지원자의 수험부담 경감을 위한 대입전형을 설계하였을 뿐만 아니라, 전형 운영 과정에서의 신뢰성과 공공성을 확보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권순태 안동대학교 총장은 "향후 안동대는 고교방문특강, 전공체험 및 동아리 연계활동 운영, 중학생의 조기 진로 탐색을 위한 자유학기제 체험프로그램, 대학 간 공동연구 및 공동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