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유통진흥원)이 우수농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재구매 요청을 반영해 정기적으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받을 수 있는 회원제를 운영한다. 착한소비 동참 국민들을 위한 감사이벤트도 실시한다.
꾸러미 회원제는 정기적으로 친환경농산물을 배송받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총 1000명을 모집하며, 24일부터 유통진흥원 홈페이지나 마켓경기 온라인 쇼핑몰 회원모집 배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회원으로 선정되면 꾸러미 주문 횟수와 상품 수령일을 자유롭게 선택해 원하는 시점에 질 좋은 농산물을 편하게 받을 수 있다. 구매가격은 1상자당 2만원(택배비 포함)이고, 첫 구매와 구매 누적횟수에 따라 친환경 농산물이 추가 증정된다.
감사이벤트는 24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된다. 카카오 플러스에서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채널을 추가한 후 퀴즈를 풀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자 중 60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당첨자에게는 학교급식용 무농약 찹쌀 2kg을 증정한다.
강위원 유통진흥원 원장은 "학교급식용 농산물을 다양한 판로로 공급하고 있지만, 더 많은 농산물의 판로확대가 필요하다"며 "원활한 농산물 공급을 위한 다양한 판로개척 방안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bigm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