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7일 (목)
강원도, 중소기업 대상 정보보호 지원 서비스 확대

강원도, 중소기업 대상 정보보호 지원 서비스 확대

기사승인 2021-01-25 16:22:53 업데이트 2021-01-25 16:27:29
강원도청.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춘천=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도내 각종 사이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정보보호 지원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도 사이버통합보안관제센터는 도청, 시·군청, 소방서를 대상으로 사이버 침해탐지 및 분석, 바이러스 차단 등 상시 정보보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중 보안관제 요원 신규 채용 등 자원 확충을 통해 24시간 사이버 사고 대응체제를 조기 구축할 계획이다.

또 도내 중소기업의 열악한 정보보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강원정보보호지원센터와 함께 맞춤형 컨설팅 및 정보보호 전문 인력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

아울러 도청 및 18개 시·군청 등 행정기관의 사이버 통합 보안 체계도 강화한다.

양원모 도 첨단산업국장은 “사이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24시간 통합 관제 체제 확립과 민간 분야 도내 중소기업 정보보호 서비스 제공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게임업계가 ‘이 스포츠’에 꽂힌 이유…지속성·수익 ‘톡톡’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e스포츠 대회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신작 게임의 e스포츠 대회를 열거나 장수 IP를 활용한 리그를 선보이기도 한다. e스포츠 대회는 게임의 생명력을 늘려주는 동시에, 수익 다각화와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의 핵심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1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나혼렙)’ 첫 글로벌 공식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지난해 5월 출시된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