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0일 (목)
강원도, 폐업 소상공인·기업 지원…‘브릿지 보증’ 7월 시행

강원도, 폐업 소상공인·기업 지원…‘브릿지 보증’ 7월 시행

기사승인 2021-06-29 14:44:36
강원도청.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춘천=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강원도와 강원신용보증재단은 7월부터 도내 폐업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브릿지 보증’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도는 보증만기를 연장하지 못해 보증사고 및 신용불량자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 사업자보증을 개인보증으로 전환해 만기를 연장할 수 있다.

도는 브릿지 보증 시행을 위해 국비 10억원을 포함한 총 40억원을 강원신용보증재단에 출연, 200억원 규모의 보증전환자금을 마련했다.

지원대상은 기존 신용보증재단 보증을 받은 업체 중 7월 이후 만기가 도래하는 폐업사업자다.

김권종 도 경제진흥과장은 “브릿지 보증이 폐업이라는 안타까운 선택을 한 도민의 재기를 돕는 최소한의 발판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재명 ‘10분 다큐’로 대선 출마 선언…“진짜 대한민국 만들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영상을 통해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이 전 대표는 10일 공개한 출마 선언 영상에서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위대함은 헌법 제도 그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제도를 가지고 사는 우리 국민 스스로의 위대함"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깊고 깊었던 겨울을 국민들이 깨고 나오는 중이다. 따뜻한 봄날을 꼭 (함께) 만들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오는 11일 비전선포식을 통해 '진짜 대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