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지사, 농식품 수출기업 ㈜네이처팜 격려 방문

이철우 지사, 농식품 수출기업 ㈜네이처팜 격려 방문

기사승인 2021-06-30 16:19:50
경북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네이처팜을 방문한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도의원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경북도 제공)2021.6.30.
[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30일 경북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네이처팜을 방문해 농식품 산업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청취하고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이승률 청도군수, 김하수·이선희·박권현 도의원, ㈜네이처팜 예정수 대표, ㈜생생초 권승혁 대표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 지사가 방문한 ㈜네이처팜은 청도지역 대표작목인 감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품을 생산해 지난해 99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청도군 대표기업으로써 지난 2011년 농식품부 지역농식품클러스터지원사업에 선정된 후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연간 700톤 규모의 감 계약재배를 통해 감농가의 소득을 보장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감말랭이 제품을 일본 등에 280만불 수출한바 있다. 

이철우 지사는 “청도지역 농촌경제성장의 근간인 감가공품의 산업화를 주도해온 강소기업 ㈜네이처팜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수출유망품목 발굴과 국제식품박람회, 해외바이어 상담회, 해외 판촉활동 등을 지원하는 등 해외진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철우 지사가(왼쪽에서 두번째) ㈜네이처팜 공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경북도 제공)2021.6.30.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