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구미시는 8월 이달의 기업으로 ㈜에스엠테크코리아를 선정하고 시청에 회사기를 게양했다고 9일 밝혔다.
에스엠테크코리아는 2002년 설립해 자동화 설비, 금형부품 및 마스크 제조·설비를 전문으로 하는 구미 본사 강소기업이다.
사업 초기부터 일본 영업소를 운영하는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여 현재 일본, 베트남, 중국에 각각 법인을 설립했으며, 2013년 수출유망 중소기업 지정 및 일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또 지역 발전을 위한 활동도 활발하다. 지역 내 꾸준한 사업영역 확장을 통해 2019년 구미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2020년 경북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2020년 자회사인 ㈜휴먼코리아를 통해 구미시에 코로나19 마스크 10만장을 기탁하기도 했다.
모동환 대표는 “지금까지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시장에서도 우수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미시는 지역경제발전의 주역인 기업에 대한 기업사랑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이달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공영주차장 무료사용증 발급,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