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군위군은 지난 28일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제12회 삼국유사 퀴즈 대회를 개최했다고 .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삼국유사 퀴즈 대회는 지난 6월 비대면 온라인으로 예선을 진행해 최종 선발한 본선 진출자 8명의 최소 인원으로 삼국유사문화회관 특설무대에서 본선을 치뤘다.
이날 경기에서 경북 울진고 김수윤 학생이 1위인 무열왕상(교육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북 경산고 최준영 학생이 2위인 문무왕상(경상북도지사상)을 수상했다. 3위 선덕여왕상(경상북도교육감상)은 경북 상주고 심기문 학생이, 4위 진흥왕상(군위군수상)은 충남 금산여고의 김은재 학생이 수상하는 등 총 8명의 학생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이날 진행된 삼국유사 퀴즈 대회는 추석 연휴 중 TBC를 통해 방영된다.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너와 나의 성인식’ 운영
경북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8일 여성회관에서 지역 위기가능 청소년 9명을 대상으로 성교육 프로그램인 ‘너와 나의 성인식’을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너와 나의 성인식’은 디지털성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청소년들 위한 맞춤형 집단프로그램과 1:1 개인상담으로 병행됐다.
특히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성문제와 미디어의 왜곡된 성문화를 파헤치고 생각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 이날 교육강사로 초대된 아름다운의존중독예방교육센터 이길호 대표와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무협약을 맺기도 했다.
참여자들은 “솔직하게 이야기 나누고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면서 “성이 신비하고 아름다운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