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여의도로 사옥 확장 이전…대규모 채용도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사세 확장에 따라 여의도 오피스로 사옥을 이전했다고 15일 밝혔다. 코인원은 올 초부터 개발 직군을 중심으로 세 자릿 수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코인원은 14일 여의도의 랜드마크로 떠오른 파크원 타워로 사옥 이전을 완료했다. 파크원 타워1의 45, 46층 두 개 층을 업무공간으로 사용한다. 단, 오프라인 고객센터는 기존 용산구 위치에 유지하여 방문 고객 혼선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신규 오피스는 임직원의 업무 편의성 및 효율성, 집중과 쉼 사이 균형에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층 별 전용면적 500평 이상으로 업무 공간이 기존 사옥보다 3배 이상 넓어졌다. 전 좌석에 최신사양의 업무 기기와 허먼밀러 의자를 배치해 업무에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20인실부터 4인실까지 용도에 따라 활용 가능한 다양한 크기의 회의실도 갖췄다.
또한 전 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자유롭게 소통하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타운홀 공간도 마련됐다. 이 밖에도 코인원 설립 이후 현재까지의 역사를 한눈에 둘러볼 수 있는 역사 전시관, 비대면 근무 트렌드에 맞춘 화상회의 시스템, 전문 바리스타가 상주하는 사내 카페, 휴게 라운지 등 직원들이 쾌적하게 근무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조성했다.
한편, 코인원은 사옥 이전을 통해 업무 환경과 조직을 재정비하고, 우수 인력을 적극적으로 채용해 사세 확장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제품 경쟁력 강화 및 시스템 안정화를 중점 과제로 삼고 올 초부터 개발 직군을 중심으로 세 자릿 수 대규모 채용을 진행 중이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신사옥은 임직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더욱 쾌적하고 효율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으로 조성했다”면서 “새로운 공간에서 거래소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발 빠른 블록체인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메트라이프생명, 미래 장학금 장학생 선발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이 ‘2022 메트라이프 미래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메트라이프 미래 장학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에게 학비를 지원함으로써 이들의 학업 증진과 자기개발을 도모하는 장학사업이다. 주한미국상공회의소 미래의동반자재단에 기탁된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은 장학생으로 선발된 부산과 대구 지역 대학생 5명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 갈 대학생들이 경제적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마음껏 꿈을 펼치고 도전을 이어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자립을 돕고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은 문화예술나눔, 지역사회나눔, 건강한 금융생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온 점을 높게 평가받아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5년 연속 사회책임경영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삼성카드, ‘사’장님 소환 이벤트 진행
삼성카드가 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페이스북에서 ‘사’장님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내 주변의 사장님들을 페이스북에서 소환해 사업자 필수 혜택이 가득한 ‘삼성 BIZ iD BENEFIT’ 카드를 소개하는 이벤트이다. 의사, 약사, 회계사, 변호사 등 전문직 사장님뿐만 아니라 음식점, 학원, 쇼핑몰 사장님 등 모든 사장님을 소환할 수 있다.
오는 24일까지 삼성카드 페이스북 공식 계정에 업로드된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간단한 사업장 소개와 사장님을 친구 태그로 소환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뱅앤올룹슨 블루투스 스피커, 비스포크 큐브에어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새로 출시된 카드는 국내 가맹점 0.5% 결제일 할인, 사업 필수경비인 ▲4대보험 ▲도시가스 ▲전기료 ▲할인점 1.5% 결제일 할인, 사업자 운영 비용인 ▲주유 ▲통신 ▲렌탈 등 3% 결제일 할인, 부가세 환급 편의 및 세무 지원 서비스 등 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푸짐한 경품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사업장 운영에 꼭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