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4일 (금)
평창군, 재해 예방 사업 추진 우수 지자체 선정…2연속 '쾌거'

평창군, 재해 예방 사업 추진 우수 지자체 선정…2연속 '쾌거'

기사승인 2025-01-06 17:53:22
평창군청 전경.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강원 평창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재해 예방 사업 추진 실태' 점검 결과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재해 예방 사업 추진 실태 점검은 행정안전부에서 매년 상·하반기에 지자체를 대상으로 재해 예방 사업장 안전관리와 조기 발주 여부, 예산 신속 집행 등 전반적인 사업 추진 상황에 대한 현장점검과 서류평가를 통해 고득점순으로 선정해 매년 발표하고 있다.

평창군은 기관장 관심도와 자연재해 위험 개선 지구, 풍수해생활권, 급경사지, 스마트 계측관리, 소하천 등 재해 예방 사업 전반에 대해 모두 우수한 성적을 받으며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재해 예방 사업 추진에서 2년 연속 우수라는 좋은 성과를 거둔 만큼 올해도 군민의 생명과 직결되는 재해 예방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재해로부터 안전한 평창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덕수 “정부 역할 충실히 수행하는데 혼신의 힘 다하겠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 관련 “정부는 국민의 삶과 경제가 흔들리지 않도록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한 대행은 4일 서울청사에서 발표한 긴급대국민담화를 통해 “헌정사상 두 번째로 현직 국가원수의 탄핵이라는 불행한 상황이 발생한 것을 무겁게 생각한다”며 “나는 대통령 권한대행으로서 국가 안보와 외교에 공백이 없도록 굳건한 안보태세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