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제주경마공원 내 ‘제주馬 테마파크’ 개장

마사회 제주경마공원 내 ‘제주馬 테마파크’ 개장

기사승인 2009-03-17 17:10:25
[쿠키 사회] 한국마사회 제주경마본부가 18일부터 제주경마공원내에 제주마 테마파크를 개장·운영한다.

제주마 테마파크는 말테마 파크골프장을 비롯해 세계 희귀말 체험 동물원, 행운의 하우스, 아름다운 승마장 등으로 구성됐다. 말테마 파크골프장은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3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저공간으로 구성됐다. 고객휴게실, 파라솔, 벤치 등 이용객 편의시설도 마련됐다. 경마본부는 이용자 편의를 위해 파크골프 교실도 운영한다.

세계의 각종 행운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행운의 하우스는 2개관으로 나눠 운영되며 응모권 추첨 행사, 행운의 사탕지급 등 신규 이벤트가 펼쳐진다.

세계말체험 동물원에는 희귀 관상마 10종·32마리가 전시돼 있다. 이색마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운영되며, 경마일 및 이벤트 행사시 직접 타볼 수 있는 미니마차도 마련됐다.

승마체험이 가능한 ‘아름다운 승마장’은 이용 대상을 성인까지 확대해 즉석사진 촬영 등 추억거리를 제공한다. 체험휴게존은 사랑을 맺어주는 하트연못, 망원경을 통해 행운의 메시지를 직접 확인할수 있는 체험전망대, 대형 흔들목마, 서부마차, 네잎클로버 화단 등으로 꾸며졌다.

경마일에 운영되는 ‘어린이 모험랜드’는 8m 길이의 대형 슬라이더를 비롯해 트로이 목마 포토존이 있는 대형 트로이 목마(16m×12m)가 설치됐다. 12명이 동시에 탈 수 있는 레이스 호스도 설치돼 방문객들에게 잊지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박성호 제주경마본부장은 “매주 월요일과 공유일을 제외한 평일에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라며 “제주마 테마파크가 도민과 관광객들이 새로운 말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국민일보 쿠키뉴스 주미령 기자
lalijoo@kmib.co.kr
주미령 기자
lalijoo@kmib.co.kr
주미령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