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위엔 뭐가 있을까’ LGT 위치정보서비스 개선

‘내 주위엔 뭐가 있을까’ LGT 위치정보서비스 개선

기사승인 2009-04-28 17:24:02


[쿠키 경제] ‘내 주위엔.’

길을 가다가 또는 운전을 하다가 맛있는 식당을 찾을 때나 공연장을 찾으려면 LG텔레콤의 ‘내 주위엔’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다. 물론 공짜다. LG텔레콤은 휴대전화로 주변 맛집과 공공기관 위치 등 생활 정보를 지도와 함께 제공하는 ‘내 주위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포털사이트 다음이 보유한 데이터베이스와 고해상도 지도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다. 이동하는 도중에 주변의 유명 식당, 공연·전시장, 영화관, 편의시설, 각종 행사 정보를 휴대전화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추천 맛집의 위치와 메뉴를 확인하고 전화걸기로 예약하는 식이다. 가장 가까운 극장에서 가장 빨리 볼 수 있는 영화나 현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가장 빨리 가는 방법 등도 쉽게 알아낼 수 있다.

‘내 주위엔’ 서비스는 데이터 요금 외 건당 100∼15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 기존 위치정보 서비스와 달리 정보이용료가 없다. 따라서 데이터 통화를 1기가바이트(GB)까지 쓸 수 있는 ‘오즈(OZ)’ 가입자는 별도의 요금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휴대전화의 ‘오즈 라이트(OZ Lite)’나 ‘이지아이(ez-i)’ 버튼을 눌러 오즈 라이트에 접속한 뒤 ‘내 주위엔’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천지우 기자
mogul@kmib.co.kr

▶뭔데 그래◀ 또 연예인 마약… 영구퇴출 해야하나

천지우 기자
mogul@kmib.co.kr
천지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