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미션4’ 독주 물리쳐…‘장화신은 고양이’ 박스오피스 1위

고양이 ‘미션4’ 독주 물리쳐…‘장화신은 고양이’ 박스오피스 1위

기사승인 2012-01-13 12:19:01

[쿠키 영화] 영화 ‘장화신은 고양이’가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을 꺾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13일 오전에 집계된 영화진흥위원회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11일 개봉한 ‘장화신은 고양이’는 12일 전국관객 7만 8151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누적 관객수는 11만 3910명이다.

영화의 배급을 담당하는 CJ 엔터테인먼트 측은 “‘장화신은 고양이’가 1위에 오른 것은 4주 연속 1위를 기록했던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을 정상에서 물리친 결과라 더욱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이어 “이 영화는 20대 여성 관객부터 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극장을 찾은 가족 관객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겨울방학 성수기 시즌을 맞아 앞으로도 흥행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가족관객이 집중되는 이번 주말을 기점으로 흥행에 한층 탄력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장화신은 고양이’는 ‘슈렉’과 ‘쿵푸팬더’를 만든 드림웍스가 제작한 작품이다. ‘슈렉’ 시리즈의 스토리를 담당하고 ‘슈렉3’의 연출을 맡았던 크리스 밀러 감독과 판타지의 거장 길예르모 델 토로가 참여해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화려한 칼솜씨와 카리스마를 내뿜지만 큰 눈망울로 상대를 애절하게 바라보던 ‘슈렉’ 속 캐릭터 장화신은 고양이. 이 영화에서는 슈렉을 만나기 이전 장화신은 고양이의 모습과 활약상을 볼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한지윤 기자 poodel@kukimedia.co.kr
한지윤 기자
poodel@kukimedia.co.kr
한지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