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 "부자맛을 즐길 수 있다"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 "부자맛을 즐길 수 있다"

기사승인 2024-10-01 23:25:15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이 맛있는 음식과 함께하는 가을 축제로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군은 10월3일부터 6일까지 서동생활공원과 솥바위 일원에서 열리는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 기간에 리치 런치쇼, 향토음식 경연대회를 열고 체험 참여자에게 부자 도시락 제공과 의령 농산물 무료 나눔을 진행한다.


4일에는 의령 식자재로 만든 이색 쿠킹 런치쇼가 오픈한다. '리치 런치쇼'는 TV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이름을 알린 스타셰프 오세득 씨가 행사를 이끈다.

오세득 셰프는 의령 농산물을 이용해 한우빠에야, 치폴레샐러드 등의 코스 요리를 만든다. 또한 한식요리 대가 남계복 명장도 이날 런치쇼를 찾아 도라지정, 망개떡, 누룩식혜 등의 디저트를 선보인다.

의령 향토음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의령의 농특산물을 주재료로 외식판매 가능한 다양한 레시피를 발굴하여 상품화하기 위한 '의령 향토음식 경연대회' 본선은 5일 펼쳐진다.

본선은 서류 심사를 거친 20팀이 오디션 경연방식으로 진행되며 음식의 완성도, 전문성, 대중성 등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음식의 가능성을 평가하여 시상한다. 상금 총 1200만원 규모로 대상에게는 경상남도지사상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관람객이 직접 맛보고 평가하는 15분간의 ‘토요애를 부탁해’ 즉석요리 대결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부자뱃길투어' 참여자들은 배를 타고 부자 이야기 전설이 흐르는 솥바위와 삼성 이병철 생가를 구경하고 의령의 신선한 농특산품으로 만든 부자 한 상 도시락을 '리치 빅테이블'에서 맛보는 특별한 대접을 받는다.

축제 기간 관광객들은 무료로 다양한 의령 농산물을 맛볼 수 있다. 수박과 멜론 화채, 군밤 등이 국민체육센터 주차장에서 제공된다. 매일 15시에는 '부자 떡 나눔 잔치'가 열려 관광객들은 체험과 시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오태완 군수는 "RICH는 풍부하다는 뜻도 있다. 맛·양·영양이 풍부한 의령 농산물 시식은 리치리치페스티벌을 방문하는 또 다른 이유가 된다"며 "리치맛을 즐기러 내달 3일 의령을 방문해 맛있고, 건강한 행복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곳곳에 행운이 팍팍....리치 복권 긁고, 7성구 찾아보세요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이 행운과 행복감을 전달할 '부자 이벤트'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다. 

군은 10월3일부터 서동생활공원과 솥바위 일원에서 열리는 의령리치리치페스티 기간에 '리치 복권'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치 복권은 축제 기간 중 관내 영업점에서 소비한 영수증을 제시하거나 축제장 방문 도장을 찍어오면 받을 수 있다.


축제 기간 관내에서 물품 구입, 식사 등 구매한 영수증을 내밀면 '리치 복권'이 증정된다. 2만원 1장, 4만원 2장, 6만원은 3장이 지급된다. 솥바위 등 축제 개최 장소와 곤충생태학습관 등 의령 관광지를 다니며 도장을 받아와도 '리치 복권'을 받을 수 있다. 5곳을 방문하면 복권 1장, 10곳 모두를 방문하면 복권 2장이 주어진다.

리치복권을 긁으면 행운의 경품이 쏟아진다. 1등(1명) 세라젬 안마기, 2등(2명) 세라젬 발마사지기, 3등(600명)은 의령사랑상품권 1만원권 등 총 3만여명에게 부자축제 다운 풍성한 선물이 증정된다. 

또한 축제 하루 전날인 2일에는 서동생활공원과 솥바위에 숨겨둔 '7성구'를 찾는 사전 이벤트도 개최된다. 축제장에는 총 7개의 '7성구'가 있으며 먼저 찾는 사람이 캡슐 안에는 현금 5만원을 획득하는 행운의 주인공이 된다. 


◆의령군 토요애 쇼핑몰 리치리치 이벤트...행사상품 30% 할인

의령군 공식 쇼핑몰 ‘토요애’에서 ‘제3회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을 맞아 2일부터 6일까지 농특산물 할인 이벤트를 추진한다.

행사 기간 의령군 관내에서 생산되는 신선 농산물을 비롯해 망개떡, 요거트 등 다양한 대표 인기상품을 포함한 이벤트 전 행사 상품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아울러 10% 추가 할인이 가능한 ‘리치쿠폰’지급, 3·33·333…번째 구매고객에게 마일리지를 증정하는 ‘행운의 리치복권’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의령군 공식 쇼핑몰 토요애 공지사항 및 팝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가을밤 달굴 청춘콘서트&세대공감 콘서트 개최

의령부자축제 리치리치페스티벌을 더욱 뜨겁게 달굴 콘서트가 축제 기간 연달아 개최된다.

다이나믹듀오, 김희재, 데이브레이크, 신해솔이 10월4일 19시 '청춘 만개 콘서트'에 출연한다. '청춘 만개'는 의령군 칠곡면에 자리 잡은 청년센터 명칭을 말하는 것으로 이곳에서 청년들은 자신들의 꿈을 펼쳐 나갈 준비를 하고 있다.


6일 19시 세대공감축제에는 유회승(엔플라잉), 유주, 브브걸, 위클리, 가호, 홍대광, 케이시, 드리핀, 앰퍼샌드원 등이 출연하는 KBS FM 라디오 특집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다. 이날 관내 청소년 동아리 댄스·밴드 경연 대회도 진행된다.


앞서 3일 개막식에는 대한민국 최고 인기가수 반열에 오른 이찬원이 출연한다. 이찬원은 '흥부자'라는 명성에 걸맞은 즐거운 무대로 관객들에게 '좋은 기운'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빈예서, 이젤, 박구윤 등도 개막식 공연을 위해 의령을 찾는다.


◆리치리치페스티벌 기간 경남사회복지사대회 열려 

경상남도 사회복지인들이 '진정한 부자는 나눔 부자'라는 의미를 전파하기 위해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에 총 집결한다.

올해 3회째로 개최되는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은 나눔을 실천하는 ‘선한 마음’의 축제를 지향하며 행운·행복·부의 기운을 전하는 축제다. 경남도 박완수 지사는 후반기 도정을 "어려운 계층을 위한 복지에 주안점을 두겠다"고 강조하는 등 복지 정책에 공을 들이면서 이번 경남사회복지사대회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10월4일 의령서동생활공원에서는 '의령군 사회복지와 함께하는 2024년 경상남도사회복지사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의령군과 경상남도사회복지사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사회복지사협회‧의령군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여 복지‧동행‧희망을 주제로 행사를 열어간다.


의령군은 지난해 리치리치페스티벌 기간에 최초로 사회복지박람회를 개최했고 올해는 경남사회복지사대회를 유치하면서 '약자 돕는 게 진짜 부자'라는 의미를 전파하고 있다. 특히 '2022년 경상남도 사회조사'에서 18개 시군 중 의령군이 6개 복지 분야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휩쓸면서 분위기가 최고조로 좋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는 의령군 사회복지과를 비롯한 33곳의 복지 기관이 총출동해 의령군 사회복지 정책 알리기에 나섰고 올해는 18개 시군 사회복지사가 한자리 모여 어려운 이웃을 위한 동행에 나선다"고 했다.

의령군은 리치리치페스티벌 기간에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기증 받은 물품을 판매하는 '나눔마켓'을 운영하고 타계 1주년을 맞은 의령 출신 기업인 1조 기부왕 이종환 회장의 '나눔 정신'을 조명하는 공간도 만들 예정이다. 

오태완 군수는 "리치리치페스티벌은 사랑을 실천하는 참된 부자 기운이 우리 사회에 널리 퍼지기를 기원하고 있다"며 "약자를 돕는 사회복지인들은 그야말로 리치리치페스티벌의 주인공으로 존경받아 마땅하다"고 말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