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2011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아모레퍼시픽, 2011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기사승인 2012-05-03 10:06:01
[쿠키 건강] 아모레퍼시픽은 2011년 지속가능경영활동을 담은 지속가능성 보고서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2011년에도 지속가능경영의 5대 전략방향에 따라 고객, 환경, 임직원, 비즈니스 파트너,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지속가능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이에 따른 지속가능한 성과를 창출해냈다.

아모레퍼시픽은 2011년 R&D분야에 총 734억 원을 투자함으로써 ‘아시안 뷰티 상품’을 개발하고 글로벌 고객의 피부연구 및 상품개발에도 박차를 가했다. 또 아모레퍼시픽은 고유의 공정무역 활동인 ‘아리따운 구매’를 추가 체결하며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확산했다. 아모레퍼시픽이 2011년까지 선보인 지속가능제품은 총 139개로, 전년 대비 101.4%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아울러 보고서에는 임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스마트워크(Smart Work)’ 제도를 만들어 시차출퇴근제와 장기근속휴가제도를 도입했다는 내용도 실려있다. ‘해피플러스(Happy Plus)’ 캠페인을 통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을 만들기 위한 노력도 보고서에 담겨 있다.

서경배 대표는 발간사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아름다움이 가진 무한한 힘으로 사람과 자연, 기업이 공존하는 ‘더 아리따운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