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피부주름개선 소재’ 보건신기술 인증 획득

아모레퍼시픽, ‘피부주름개선 소재’ 보건신기술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12-06-13 09:02:01
[쿠키 건강] 아모레퍼시픽이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2년도 제1차 보건신기술 인증’ 평가에서 ‘피부주름개선 소재로써 신규 히드록시피라논(Hydroxypyranone) 유도체의 개발기술’로 보건신기술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피부 노화의 가장 대표적인 현상인 주름생성은 자외선 등 외부자극에 의해 생성된 피부 내 활성산소가 콜라겐을 직접적으로 분해하거나 콜라겐 분해효소인 ‘MMP-1’을 간접적으로 활성화시켜 발생한다. 이에 아모레퍼시픽은 활성산소 억제 효능과 MMP-1 활성 억제 효능을 동시에 나타내는 소재 개발 연구를 진행하게 됐고 주름생성의 두 가지 주요 요인에 모두 효능이 뛰어난 신규 히드록시피라논 유도체를 업계 최초로 개발해낸 것이다.

신규 히드록시피라논 유도체는 미백제로만 사용되고 있던 히드록시피라논 구조에서 항노화의 새로운 기능을 개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외에도 피부 손상 억제, 콜라겐, 엘라스틴, 피브릴린 등 피부 구성 세포의 생성 촉진 등의 효능을 보유하고 있다.

강학희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은 “아모레퍼시픽은 해당 기술로 국내는 물론, 중국, 미국, 일본, 유럽 등지에서 독점적 지적재산권(물질특허)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향후 기술 라이센싱 등 기술 수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보건신기술 인증 NET 마크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보건신기술에 부여하는 인증마크로,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해 신기술의 상용화와 기술거래를 촉진하고 초기시장 진출 기반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