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본 공모전은 뷰티 업계에 관심이 많은 우수인재를 발굴함은 물론 젊은 연령층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개발을 증진시켜 가고자 기획됐다.
작품 접수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총 한달 동안 진행되며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 단위로 응모 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회와 동일하게 마케팅과 디자인 부문으로 나눠 진행 된다.
마케팅 부문의 주제는 ▲미샤의 전 제품 라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상품 및 프로모션 전략 제안이며, 디자인 부문의 주제는 ▲미샤의 기초, 색조, 바디, 헤어, 향수 제품 중 원하는 품목 군을 선택해 실용적이고 참신한 제품 용기 디자인을 제안하는 것이다. 두 부문 모두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을 주요 심사 기준으로 두었으며, 특히 마케팅 부문에서는 논리성에, 디자인 부문에서는 심미성을 추가적으로 고려할 계획이다.
미샤는 이번 공모전에서 6팀의 최종 수상자에게 총 1,0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더불어 본선 진출팀 전원에게는 상장과 화장품 세트를 증정한다. 본선 진출자는 9월 10일에 발표되며 9월 27일 최종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영예의 수상자를 결정짓게 된다.
이광열 에이블씨앤씨 부사장은 “공모전에는 매년 실력 있는 많은 참가자들의 다양하고 톡톡 튀는 마케팅 전략과 디자인들이 다수 출품되고 있다” 며 “브랜드숍 1등 기업으로써 그 어느 때보다 의미가 깊은 올해는 더욱 혁신적이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