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에게 꼭 필요한 5가지 화장품은?
[쿠키 건강] 남성들도 자신의 피부를 가꿔야만 사회 생활에서 살아남을 수 있게 됐다. 스킨 케어는 더 이상 여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닌 시대다. 성별 관계 없이 노화와 트러블 주름 예방, 자외선 차단제 사용과 같은 스킨 케어의 기본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남성들이 스킨 케어에 관심을 가지고 있음에도 남성들에게 적합한 제품을 찾을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화장품 평론가 폴라비가운은 뷰티 정보 사이트 폴라초이스를 통해 남성들이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화장품에 대해 소개했다.
▲클렌저=
클렌저는 남성도 여성과 마찬가지고 피부에 순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땀, 유분, 얼굴에 필요하지 않는 물질을 자극 없이 제거해주기 때문이다. 바 형태의 비누는 피부에 잔여물을 남겨 건조하게 만들고 칙칙하고 거칠어지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샴푸, 바디 클렌저 등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올인원 제품 가벼운 젤 타입의 헤어 앤 바디 샴푸를 추천할만하다.
▲BHA 각질제거제= 남성들도 각질제거에 신경을 써야 한다. 각질제거제는 트러블을 막고, 모공 안쪽으로 자라나는 수염, 면도 후의 붉은 자국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BHA 제품이 효과적이다.
▲항산화(안티에이징) 세럼= 주름 개선을 위해 산화 세럼을 사용하고자 하지만 지나치게 번들거리거나 건조해서 바르기를 꺼려진다면 레스베라트롤, 히알루론산, 나이아신아마이드와 같이 효과적인 성분이 배합되어 있는 수분 베이스의 세럼을 사용하는 것이 방법이다.
▲스팟 트리트먼트= 여드름이나 얼굴의 붉은 반점은 스팟 트리트먼트로 진정시키자. 건조하거나 피부에 자극을 일으키는 제품을 선택하기 보다는 순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모이스처라이저= 남자들도 낮과 밤시간용 모이스처라이저는 따로 사용해야 한다. 밤 시간에는 피부 재생 성분으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 제품을 바르고, 낮 시간에는 자외선 차단 성분이 배합된 선스크린을 발라 야외 활동 시 생길 수 있는 태양 손상을 최소화해야 한다.
폴라비가운은 “화장품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형편없는 성분 배합을 가지고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남성들이 많다”며 “효과적인 스킨 케어를 원한다면 남성전용 화장품 패키지보다는 화장품 전성분 표를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