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칙한 피부가 고민, 봄철 맞춤형 화이트닝은?

칙칙한 피부가 고민, 봄철 맞춤형 화이트닝은?

기사승인 2013-02-25 14:12:01

[쿠키 건강] 2월에는 봄볕이 들면서 본격적으로 화이트닝 케어에 신경 써야 할 때다. 하지만 무작정 비싼 화이트닝 제품을 쓴다고 모두 효과가 좋을 거라는 생각은 금물이다.

최근 수많은 브랜드에서 다양한 기능의 화이트닝 제품들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그러나 제품을 선택하기 이전에 가장 먼저 자신의 피부타입을 고민한 뒤 그에 맞는 화이트닝 화장품을 선택해야 한다. 피부 속 깊은 곳부터 빛나는 피부를 갖기 위한 봄철을 위한 스마트한 ‘맞춤 화이트닝 솔루션’을 소개한다.

◇거뭇거뭇한 기미, 잡티가 고민이라면?= 눈에 띄는 다크스폿이 많다면 피부톤을 밝히기 전, 이미 뿌리 내린 잡티나 스폿 자국들을 지우는 것이 급선무다. 일반적으로 한개의 기미 속에 5배나 많은 기미가 숨어있다. 숨은 기미, 보이는 기미, 끈질긴 기미 등 이를 안팎으로 케어해 줄 강력한 화이트닝 제품이 필요하다. SK-ll는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를 추천했다. 이 제품은 10년 이상의 연구를 통해 개발된 강력한 성분 ‘루트 콤플렉스’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더욱 효과적으로 작용해 스팟 형성 억제 역할에 도움을 준다.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가 고민이라면?= 피부 속부터 화사하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피부색을 칙칙하게 하는 피부 표면의 피지나 각질 등을 깨끗이 제거하고 적당한 보습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광채 피부를 원한다면 피부 속부터 생기 있고 화사하게 빛이 나는 브라이트닝에 초점을 맞추는 제품을 선택하자. SK-ll는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EX’를 추천했다. 이 제품은 ‘오라 픽셀 브라이트 칵테일’ 성분이 함유돼 바르는 순간 촉촉하게 스며들어 피부톤, 피부결, 잡티 3가지를 개선해 준다.

◇화이트닝 고민과 탄력 동시에 고민이라면?= 봄에는 피부 세포 활동이 활발해진다. 자외선의 증가는 물론 찬바람 등에 자극 받았던 피부 속 멜라닌이 눈에 띄게 올라오는 경우가 다반사. 게다가 피부 속 탄력이 저하돼 피부 노화까지 가속화되는 시기다. 이런 총체적인 난제에 철저히 대응하기 위해서는 화이트닝과 안티에이징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제품에 눈을 돌려보자. 홀리카홀리카 ‘원 솔루션 화이트닝 앰플’은 진한 고점도의 갈색 앰플과 투명 앰플, 하얀 에멀젼의 소프트한 앰플 3종으로 구성, 서머 스노 추출물이 함유돼 미백과 보습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이니스프리 ‘에코 사이언스 화이트 C 더블 아이 서클 크림’은 제주 무농약 감귤피와 그린티의 이중 효과로 눈가의 주름 개선과 미백에 도움을 준다. 제품을 바를 때는 여러 번 두드릴수록 화장품의 흡수가 좋아질 뿐 아니라 혈액순환도 도와주므로 참고하자.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