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시즌, 새내기 대학생 메이크업 A부터 Z까지

입학 시즌, 새내기 대학생 메이크업 A부터 Z까지

기사승인 2013-02-26 13:54:01

[쿠키 건강] 세계적인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MAC)이 대학 입학 시즌을 맞아 메이크업 초보자인 새내기 대학생을 위해 꼭 알아야 할 메이크업 팁을 전수한다. 이지민 맥 프로이벤트팀 아티스트가 이야기 하는 새내기 대학생 메이크업 팁을 지금부터 알아보자.

▲촉촉한 기초가 시작= 이번 2013 SS 메이크업 트렌드에서, 피부는 대리석처럼 매끈하게 빛나는 연출이 핵심이다. 펄감이 살짝 가미된 베이스 제품을 사용해서 피부의 윤기감을 주며 기초를 다져 놓자.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초보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내 자신의 피부톤을 파악하는 것이다. 무조건 밝은 제품을 사용하면 얼굴만 하얗게 되는 결과를 초래한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매장에 방문하여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내 피부톤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추천 받도록 한다.

▲아침에는 가볍게, 낮 동안 자주 자주= 20세만의 깨끗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강조하기 위해 촉촉한 베이스 제품과 내 피부톤에 맞는 파운데이션으로 가볍게 스킨 메이크업을 완성하자. 낮 동안의 수정 메이크업은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컴팩트 제품으로 자주 자주 해주어 보송 보송하고 깔끔한 메이크업을 유지해 준다.

▲과도한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은 NO= 섹시하고 고혹적인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은 자칫 나이가 많이 들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메이크업 초보자가 연출하기 것은 쉽지 않다. 새내기 대학생다운 풋풋함과 생기 발랄함을 살리면서도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위해 은은하고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 섬세한 펄감이 있는 화이트나 밝은 실버 컬러 등의 섀도우를 눈두덩이에 얇게 펴발라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 보자.

▲방심하지 말자, 수정 메이크업= 아침에 한 메이크업이 하루 종일 유지되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제때 적재적소에 수정 메이크업으로 바로 잡아줘야 한다. 컴팩트 파우더를 소량만 가볍게 발라 준 후, 번진 아이메이크업은 아이프라이머 제품으로 정리한 후 간편한 펜슬 아이라이너로 빠르게 정리해 준다.

▲잘 정돈된 눈썹이 인상을 좌우한다= 의외로 눈썹을 정리하고 연출하는 것이 메이크업 초보자에게 힘든 부분 중 하나이다. 본인의 얼굴형을 고려하여 눈썹을 정리해 준 후, 브로우 펜슬이나 섀도우 보다는 마스카라 타입의 브로우 제품으로 눈썹을 빗어주듯이 발라주면 초보자도 쉽게 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클렌징은 꼼꼼하게= 이제 막 시작한 메이크업이 즐겁기 만한 새내기 대학생들이 잊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클렌징이다.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이 있듯이, 깨끗하고 탱글한 20세의 피부를 잘 유지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클렌징이 중요하다. 립과 아이메이크업 전용 리무버로 색조 메이크업을 먼저 지운 후, 끈적임이 없는 오일 클렌저로 모공 속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해 주자.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