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기온이 올라가면, 복합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유분과 보습 관리 중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아진다. 피지선이 왕성한 T존 관리를 위하여 유분기가 적은 제품을 사용하자니 볼과 이마의 피부가 건조해져 하얗게 일어나게 되고 보습관리를 위해 오일 제품을 사용하자니 피지가 왕성해지는 느낌이 든다.
이러한 복합성 피부를 보유한 사람들에게 호호바 오일로 만든 크림이 해답이다. 남미나 미국의 아리조나 사막에서 자라는 호호바는 수분을 찾아 땅 속 12m까지 뿌리를 내리는 식물이다. 호호바에서 수확한 열매를 압착하면 액체가 아닌 왁스 형태의 오일이 추출된다. 이 왁스 형태의 오일은 사람의 피지성분과 가장 흡사해 피부 속까지 침투가 가능하다.
호호바 오일은 피지조절과 피부의 PH를 조절하기 때문에 여드름과 피지 과다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 피부층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보습과 주름 예방에도 탁월하다. 지성피부라도 환절기가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는데 이때 일반 크림을 쓰면 원래 유분이 많아 번들거림이 심해진다. 하지만 호호바 오일로 만든 크림이라면 지성피부도 믿고 사용할 수 있다.
호호바 크림에 들어있는 왁스 성분이 부담스럽다면 호호바 오일 그대로 페이스 오일로 발라주면 가볍게 마무리 할 수 있다. 끈적임 없이 가볍게 스며드는 호호바 크림으로 피부 타입 걱정 없이 윤기 있고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 기본 도구: 핫플레이트, 미니블랜더, 유리비커 250㎖ 2ea, 알뜰주걱, 약수저, 전자저울, 알코올, 온도계, 장갑
△ 재료: ①오일 계열_호호바 오일 워터 라이트 10g, 몬타노브202 5g, ②워터 계열_삼백초 우린 물 90g ③첨가물_패팃그래인 에센셜 오일 20방울 ,비타민E 20방울
△ 만드는 법
1. 오일 계열 재료를 유리 비커에 담아 70~75도로 가열한다.
2. 삼백초 우린 물을 유리 비커에 담아 70~75도로 가열한다.
3. 시약용 스푼으로 저으면서 2를 1에 붓는다. 이후 5분 정도 더 저어 준다.
4. 미니 블렌더를 이용해 3을 10~15분 정도 더 섞어 준다.
5. 첨가물을 넣는다.
6. 알코올로 용기를 소독한 뒤 크림을 담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도움말·로얄네이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