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에뛰드하우스가 전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화장품에 대한 스윗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스윗아이디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스윗아이디어는 소비자들이 평소 개발되길 바라던 신개념의 화장품, 기존 화장품에 대한 개선점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 받아 실제 제품화까지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전세계 누구나 스윗아이디어 웹사이트에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글이나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응모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스윗아이디어’ 사이트에 화장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등록하면 모든 사이트 방문자에게 아이디어가 공유된다. 공개된 아이디어는 회원의 조회, 평가와 댓글 등의 지수에 따라 자동으로 ‘반짝 아이디어’ 후보로 등록된다.
3개월마다 ‘반짝 아이디어’ 중 심사 후보가 선정되고 회원 투표 점수 70%, 대내 외 전문가로 구성된 에뛰드 심사위원단 점수 30%를 합산한 결과에 따라 최종 ‘스윗아이디어’를 선정한다. 선정된 ‘스윗아이디어’는 에뛰드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반영해 실제 제품화 되고 이 모든 과정은 홈페이지 및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스윗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꿈 지원금 1000만 원, 에뛰드 인턴쉽, 에뛰드의 공식 인증서와 트로피는 물론 실제 제품 패키지에 제안자의 이름을 표기하는 등 다양하고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뛰드 관계자는 “화장을 매일 새롭고 신나는 놀이처럼 즐기는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며 소통하기 위해 업계 최초의 크라우드 소싱 서비스 스윗아이디어를 진행하게 됐다”며 “스윗아이디어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화장품에 대해 가지고 있는 스윗한 상상력과 창의력,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화시키며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