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함양여주축제 내달 9일부터 3일간 개최

제2회 함양여주축제 내달 9일부터 3일간 개최

기사승인 2013-07-18 15:19:01

가족과 연인이 함께하는 시골 추억 만들기

‘제2회 함양 여주(쓴오이) 축제’가 다음 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장수(長壽)의 상징! 여주의 비상(飛上)!’이라는 주제와 ‘가족과 연인이 함께하는 시골의 추억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함양군 안의면 안심 물레방아 떡마을 솔숲 일원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이번 축제는 주민 스스로가 기획하고 참여하는 마을 단위의 소박한 이색 농작물 축제라는 점에서 그동안 행정 주도의 대규모 축제와는 다른 차별화된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행사로 여주 홍보 전시관 운영, 여주 요리 만들기 체험, 여주 떡만들기 체험(떡메치기), 여주 비누 및 민화 부채 만들기 체험, 숲속의 나무공예 및 야생화분 만들기 체험, 옛날의 시골추억 감자상굿 체험, 옛날 농업인 체험, 향토 농산물 판매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오래된 소나무 숲과 맑은 하천을 주 무대로 가족 친지들과 함께 각가지 형상의 여주를 배경으로 사진 촬영과 함께 여주 음식을 맛보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휴가지(용추사, 농월정, 상림 등)가 될 전망이다.

축제 관계자는 “열대성 식물인 여주는 7월부터 10알 말까지 생산되는 작물로 축제 이후에도 방문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함양의 풍부한 자연 경관과 싱싱한 먹거리를 충분히 즐길수 있도록 손님맞이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축제 문의는 천령식품사업부(055-964-2152)로 하면 되며 자세한 행사내용은 천령식품 홈페이지(www.hamyangfood.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민우 인턴기자 ronof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ronof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