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대상(주)의 청정원이 2013년 추석을 맞아 추석선물세트 84종 350만 세트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대상은 경기침체와 소비심리 위축의 영향으로 2~3만 원대 실속형 선물세트가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하고 해당 가격대 구성 비중을 지난해 44% 수준에서 51% 수준으로 늘렸다.
매년 명절마다 인기를 끌고 있는 청정원 종합선물세트는 올해에도 여전한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홍초와 고급유, 웰빙 트렌드를 그대로 반영한 자연조미료 맛선생, 저염 캔햄 우리팜 델리 등으로 구성된 청정원 세트가 선을 보인다.
국산 나주배로 저온숙성하고 나트륨을 줄인 저염 캔햄 ‘우리팜 델리’ 세트와 캔햄, 포도씨유, 올리브유 등으로 구성된 팜고급유 세트도 올해 추석 인기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홍초’는 몸에 좋은 식초를 석류, 블루베리, 복분자 등 상큼하고 부드러운 과실과 함께 발효 숙성시켜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료다. 노화방지, 피부미용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홍초는 젊은 여성층의 폭발적인 인기를 넘어 이제 남녀노소 모두가 반기는 건강한 선물이다. 이밖에도 프리미엄급 명품 장류세트도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