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산업 분야 우수 일자리와 인재를 한자리에서!”
[쿠키 건강]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바이오산업 국제 행사인 ‘바이오코리아 2013’의 부대행사로 9월 11~12일 양일간 바이오 산업 우수 채용기업과 구직자간 채용면접의 장을 마련해 주는 ’바이오 잡페어 2013(BIO JOB FAIR 201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잡페어는 보건의료 및 바이오 산업 분야의 약 40여개 우수기업이 대거 참가하며 기업과 구직자간 현장면접 등 1:1 채용인터뷰, 취업컨설팅, 취업특강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서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및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또 구직자 맞춤형 취업지원과 진로 컨설팅 뿐만 아니라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지문인적성, 취업타로카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특히 이번 BIO JOB FAIR 행사는 대웅제약, 일동제약 등 국내 제약?바이오 우수 40여개 기업이 직접 채용면접 등 현장에서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며 100여개의 업체가 온라인 채용에 참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약·의료기기·식품·화장품 등 산업별 우수 기업에서 인사담당자들이 ‘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잡페어를 총괄한 이성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연구원은 “바이오나 생명공학분야 기업의 경우는 아직 기업인지도가 낮아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기가 어려웠는데 지난 잡페어에서 우수한 인재가 대거 참여해 바이오 산업 인재 채용에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됐다”며 “기업과 미래의 바이오 인재들이 함께 힘을 모아 대한민국이 바이오 분야 세계최고 강국으로 성장시켜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