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고바이오 김서곤 회장, 2014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

솔고바이오 김서곤 회장, 2014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

기사승인 2014-01-16 11:33:01

[쿠키 건강] 솔고바이오메디칼의 김서곤 회장이 2014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고객만족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40년간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김서곤 회장은 국내 최초로 의료기기에 KS규격 인증을 받아낸 국내 의료기기 업계의 산증인으로서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시상식은 15일 밀레니엄 서울힐튼 호텔 그랜드볼륨에서 진행됐으며 TV조선 주관,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해 사회 각 분야에서 리더십을 가지고 경쟁력을 드높인 경제리더를 선정했다.

김서곤 회장은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이라는 변함없는 경영철학과 첨단 의료공학에 대한 신념으로 신기술 및 신소재의 의료기기 국산화 정착에 앞장섰을 뿐만 아니라 토털 건강 서비스로 발돋움하는 ‘메디컬?헬스케어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면역력과 항산화 증진을 위한 다양한 건강가전 및 가정용 의료기기 상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기열선 방식이 아닌 숯 성분의 탄소발열체를 개발, 스스로 최고 온도를 제어하는 반도체 기능이 내장된 신개념 SR탄소발열시스템을 적용한 제품들을 서울핵안보정상회의, G20 정상회의 등 각종 국제행사장에 공식 협찬해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킨바 있다. 최근에는 기적의 물로 각광받고 있는 항산화 물질 수소수를 개발해 일본수출을 추진중이다.

김서곤 회장은 “1974년 국산 브랜드로 외과용 수술기구, 정형외과용 임플란트를 개발한 이후 정형외과 전문의 선호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되기 까지 믿고 따라준 솔고 임직원들에게 이 영광을 돌리겠다”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21세기 신건강 패러다임을 추구하며 끊임없이 연구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