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오는 26일 소아비만 무료 부모교실 열어

365mc, 오는 26일 소아비만 무료 부모교실 열어

기사승인 2014-02-24 16:27:00
[쿠키 건강] 비만치료 전문 의료기관인 365mc 비만클리닉(이하 365mc)은 2014년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하나로,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소아비만을 해결하기 위해 오는 이달 26일 소아비만 무료 부모교실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소아비만 무료 부모교실’은 소아?청소년을 둔 부모들을 대상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10여 년 이상 비만만을 치료해 온 365mc 전문의와 전문 영양사가 참여해 소아비만의 원인과 식습관, 생활습관 개선 등 올바른 소아비만 치료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두 세션으로 구성되며, 1부에서는 소아비만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한 전문의(365mc 강남본점 손보드리 원장) 강좌가 진행된다. 이어 2부에서는 비만치료 전문 영양사(서울365mc지방흡입병원 송미현 식이영양상담센터장)가 비만 예방에 좋은 음식, 조리법까지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김남철 365mc 대표원장 협의회 회장은 “점점 서구화되고 있는 식생활 변화와 운동량 부족으로 국내 소아, 청소년들의 비만율이 급증하고 있다”며 “소아비만은 성인 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지방간 등 성인병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 그 위험성이 매우 심각하다”고 전했다.

그는 또한 “비만은 성장기 신체발달뿐만 아니라 정서적인 면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해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이번 365mc 강좌가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소아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질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365mc의 소아비만 무료 부모교실 강좌는 직장을 다니는 부모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저녁 7시 반에 서울365mc위밴드병원(오렌지홀)에서 진행되며, 3세에서 18세까지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