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산림청장배 전국 산악스키대회 개최

제11회 산림청장배 전국 산악스키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5-02-06 10:47:57

[쿠키뉴스=김 난 기자] 대한산악스키협회와 산림청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강원도 청태산자연휴양림 및 숲체원 일원에서 ‘제11회 산림청장배 전국 산악스키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국유림 내의 겨울철 임도를 활용하여 산악레포츠 분야를 활성화시키고, 산악레포츠 인구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산악스키를 탈 수 있는 남·여 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스키장의 코스가 아닌 자연휴양림 내 임도를 대회장소로 활용함으로써 자연설을 만끽하고 스릴 넘치는 경기로 진행된다. 총 6개 부문으로 청년부는 남·여 모두 15㎞ 내외, 장년부와 주니어부는 10㎞ 내외의 코스에서 각각 부문별로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된다.

또, 대회뿐만 아니라 주말에 자연휴양림을 찾는 가족 관람객을 위해 옛날 산간지역에서 겨울철 교통수단으로 귀중하게 사용했던 ‘설피’를 신고 눈밭을 달리는 ‘설피 신고 달리기’와 자녀와 함께 온 가족이 눈덮인 숲 속의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눈썰매 대회’도 함께 준비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 등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산악스키는 지난 1928년 스위스 생모리츠에서 열렸던 제2회 동계올림픽까지 동계올림픽의 꽃으로 험난한 산악지형을 오르내리며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최고의 종목으로 각광받았다. 근래에는 정확히 자신의 힘으로 올라간 만큼만 즐길 수 있는 정직한 스포츠로서의 매력과 자연설을 밟고 자연을 만끽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욕구가 합하여 유럽을 중심으로 산악스키가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월드컵 등 주요 국제대회만 년 간 15회 이상이 개최되고 있다. nan@kukimedia.co.kr
nan@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